6월 매거진 [강동교육복지센터] 행복한 성장을 위한 따뜻한 공동체

행복한 성장을 위한 따뜻한 공동체, 강동교육복지센터

- 강동교육복지센터(센터장 박희성)는 서울특별시강동교육지원청(교육장 김영윤) 산하 기관으로,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으로, 인터넷꿈희망터(IDOS)에서 수탁 운영하여 작년 5월 설치되었다.

- 강동구 지역 학생들 중,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심리정서 및 학습과 문화 결핍 등 복합적 위기에 처한 교육소외학생을 발굴과 통합지원, 자원봉사 및 자치활동 욕구가 있는 학생들을 위한 자원연계를 하고 있다.

- 이를 위해, 학교와 가정은 물론 지역전문기관 및 자치구와 교육청 등 우리 마을과 함께 머리를 맞대어,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마을안전망 조성을 위해 늘 고민하고, 또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.

-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는 따뜻한 강동마을 안에서,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꿈꾸는 그 곳. 바로 <강동교육복지센터>이다.

 

1403245445.png

 

 

 

 

북코칭 자원활동가 나눔독서회MOU체결 및 위촉식 진행 (우리아이 건강성장을 위한 파트너 맺음)

- 강동교육복지센터는, 지난달(59) 강동구청소년누리터(관장 하중래)에서, 북코칭 자원활동가 나눔독서회(회장 김성숙), 강동구 교육소외학생 독서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(MOU) 및 위촉식을 실시하였다.

- 나눔독서회는 강동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에서 작년에 실시한 독서코칭 2급 과정을 수료하고, 관내 학생들에게 소그룹 북코칭 지도를 하고 있는 재능기부 동아리이다.

- 이날은 강동교육복지센터 박희성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하여, 두 기관 대표의 업무협약서 서명과 자원활동가 위촉장을 수여하였다.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, 두 기관이 협력하여 학생들의 학교적응력향상과 독서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에 힘 쓰기로 하였다.

- 앞으로, 5월 서울상일초등학교(교장 김명수)와 서울천동초등학교(교장 김정서)를 시작으로, 더 많은 학교와 연계하여 부기(북길잡이)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소그룹 독서교실을 진행할 것이다.

 

1403245485.png

 

 

iDOS 갤러리